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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9-08-25 12:19
  • 댓글 0

햄버거나 피자, 치킨 등과 같은 패스트푸드에는 지방 및 인공첨가물은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영양가는 없다고 볼 수 있기에 건강상 좋다고 할 수 없는 음식이기 때문에  자주 드신다면 지금이라도 자제하셔야 합니다.
또, 패스트푸드 섭취를 하게 되면 생길 수 있는 소화불량과 독소, 팽만감, 나트륨 과다 섭취 등과 같은 불편함이 생겼을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먼저, 체내 칼륨 포함 미네랄이 없어졌다면 바나나 섭취를 통해 영양소들을 복원할 수 있으며, 나트륨을 다량 함유한 스낵을 먹고나서 생기는 복부팽만감 방지에도 도움됩니다.
다음으로는 심한 복부팽만감이나 소화불량이 있다면 부드러운 민트차 혹은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민트차 및 생강차는 진정제로서 작용을 해 소화관 근육의 이완을 시키며, 가스의 통과를 쉽게 해주기에 찌르면서 날카로운 통증의 예방이 가능합니다.
또, 패스트푸드 음식을 섭취했다면 하루 동안 물섭취를 많이 하셔야 하는데 물에는 독소 제거 및 소화에 도움을 주고, 가스에 의해 복부팽만역시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패스트 푸드 섭취를 했거나 혹은 폭음때문에 생기는 세포손상 예방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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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