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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9-08-25 11:18
  • 댓글 0

통계청에서 발표한 우리나라의 평균 수명을 확인해보면 82.4세 입니다. 하지만 오래만 사는 것보다는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한데 건강수명은 그보다 낮은 70세에 해당했습니다. 즉, 평균적으로 12년 정도는 건강하지 않는 기간으로 이를 줄이기 위해서 평소에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습관이란 우리 몸에 알게 모르게 베어나오는 행동으로 하루에 꼬박꼬박 평생동안 챙겨먹는 식사만 보더라도 언제든지 올바른 식습관으로 개선할 기회가 많지만 우리의 몸을 안좋게 하는 나쁜 습관의 유혹에서 빠져나오지 못합니다. 이와 같이 육류만을 자주 먹는 십슨관은 대장암을 일으키고 발암물질을 불러 고지혈증이나 심뇌혈관질환 등을 일으킵니다.

또한, 집에 오면 만사를 제쳐두고 TV앞에 있는 것 역시 뇌의 활동을 둔하게 만들어 인지나 사고 능력이 떨어지게 되어 치매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TV를 자주 시청하면 신체활동이 부족해져 비만이 되기 쉽고 당뇨나 심장병으로 이어질 위험이 큽니다.

마지막으로 식사 후 탄산음료를 마시는 습관 역시 좋지 않은데 과도한 당분이 우리몸에 흡수되어 인슐린 과다분비로 췌장을 손상시키고 당뇨병에 걸리게 하기 때문입니다. 매일 마시는 탄산음료만 줄이더라도 우리는 당뇨에 걸릴 확률을 줄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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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우영 기자